• 2023. 8. 18.

    by. 4JS3

    반응형

    Brown Bear의 명성에 연이은 연작, 영어입문서로 최고

    Polar Bear, Polar Bear What do you hear? 표지와 첫페이지

    'Brown Bear, Brown Bear, What do you see?' 의 인기에 힘입어 나온 연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Brown Bear처럼 다양한 동물들이 언급되며, 반복되는 문장을 사용으로 라임효과와 단어들을 쉽게 외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작가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단어 뿐 아닌라 소리, 음악, 그리고 시각적인 부분의 복합적인 학습을 하도록 의도하였습니다.

     

     

     

     

    책의 구성방식 

    책의 구성방식은 Brown Bear과 마찬가지로 일정한 패턴을 가지고 문장이 진행됩니다.

     Animal 단어로 질문을 하면 => 바로 동물소리  + Animal 의  복합 단어로 대답한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다만 이 책에서는 Brown Bear에서는 나오지 않았던 동물들 북극곰, 사자, 하마, 홍학, 얼룩말, 보아뱀, 코끼리, 표범, 공작새, 바다코끼리가 나옵니다. 또한 Brown Bear에서는 주 동사가 See의 시각적인 단어들이 주를 이루어 문장으로 표현된다면,  Polar Bear 이 책에선 hear 청각적인 단어들이 쓰여지면서 문장을 이루어 갑니다.

    예를 들면,  Lion, Lion, what do you hear? 하고 물으면 -> I hear a hippopotamus snorting in my ear.  이런식으로 반복이 이루집니다.

    동물과 동물소리만 바뀌면서 동일한 패턴의 문장들이 이어져 아이들이 학습하기에 좋습니다.

     

     

    책의 내용

    북극곰, 사자, 하마, 홍학, 얼룩말, 보아뱀, 코끼리, 표범, 공작새, 바다코끼리가 순차적으로 등장하면서 각 동물들의 소리의 단어가 나옵니다. 맨 마지막에는 Brown Bear과 동일한 방식으로 Zoo Keeeper를 등장시켜 이제껏 나옸던 동물들과 소리를 반복 학습시켜 줍니다.

     

    책의 내용에 나오는 동물들과 사용되어 지는 단어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_북극 곰에게 무엇을 듣고 있냐고 물으면 사자의 울음소리를 듣고 있다고 합니다.

    2_사자에게 무엇을 듣고 있냐고 물으면 하마의 소리를 듣고 있다고 합니다.

    3_하마는 홍합을,

    4_홍합은 얼룩말를,

    5_얼룩말은 보아뱀을,

    6_보아뱀는 코끼리를,

    7_코끼리는 표범을,

    8_ 표범은 공작새를

    9_공작새은 바다코끼리를,

    10_바다코끼리는 동물원관리인을,

    11_동물원 관리인은 아이들을

    12_아이들은 위에 언급된 모든 동물들의 소리를 듣고 있다고 연이어 대답을 합니다.

     

     

     

     

    소리가 강조되는 책이니 사운드 북으로 나온 책으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페이퍼북, 보드북 뿐 아니라 동물의 소리까지 잘 녹음된 사운드 북도 있습니다. 

    아이와 오늘도 즐거운 북 타임 가지세요~

     

    반응형